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Shoe」lution] Q2. 스웨이드, 여름에도 신을 수 있는 신발인가요? 20.09.28
이미지1



shoes[구두] + solution[해결책] = Shoelution[구두에 대한 궁금증 해소법]

옷에는 계절에 따른 소재가 분명합니다. 더운 여름에는 통기성이 좋은 린넨, 찬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방풍역할을 해주는 트위드나 플란넬 소재를 사용하곤 하죠. 하지만 구두의 경우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계절에 따른 소재가 크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두번째 슈루션의 주제는 현장에서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스웨이드’에 대한 오해입니다.
사실 저희 버윅 코리아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스웨이드에 대한 오해를 계속해서 풀어내고 있는데, 아직까지 겉으로 보여지는 특유의 ‘기모감’으로 인해 겨울에만 신을 수 있는 구두라는 인식이 강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스웨이드가 어색하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두 가지의 본론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미지1



이번 여름은 모두를 지치게 하는 기나긴 장마였습니다. 이렇게 비가오는 궂은 날에도 구두를 꼭 신어야 한다면 그에 알맞은 튼튼한 구두가 필요하겠죠? 만약 이런 날씨에 신을 수 있는 구두를 저희에게 추천해달라고 부탁하신다면, 자연스레 스웨이드가 적용된 제품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각 구두에는 그에 걸맞은 용도가 있습니다. 스웨이드는 수분에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비가오는 궂은 날에 어울리는 가죽입니다.






이미지1



스웨이드에 대한 첫 번째 오해는 ‘관리가 어렵지 않을까?’ 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신 것과는 달리 특유의 기모감으로 인해 일반 가죽보다 발수성이 높으며, 특별한 약품 없이 브러시질 만으로도 손쉽게 케어가 가능합니다. 반면에 일반 가죽제품의 경우에는 영양 및 수분공급, 색상보정 등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약품을 사용해야 하며 여러 단계에 케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스웨이드 소재의 구두를 한 켤레 가지고 있다면 비가 오는 날에도 걱정없이 신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1



두 번째 주제는 많은 분들이 스웨이드 구두를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인 ‘더워 보이지 않을까?’ 입니다. 최근 스타일이 점점 다양해지면서 여름에도 부츠를 신고 겨울에는 로퍼를 신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제는 털부츠나 샌들처럼 특화된 디자인이 아닌 이상 계절별로 구두의 종류를 나누는 것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구두의 계절감이 아닌 ‘어떻게 활용하느냐’ 입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스웨이드 소재의 구두, 스타일링을 통해 예시해보았습니다.






이미지1



무더운 여름에는 밝은 컬러의 아이템이 화사함과 시원한 느낌을 더해 줍니다. 스웨이드라고 하면 어두운 컬러만을 연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인식과는 달리 스웨이드 소재에도 다채로운 컬러가 있기 때문에 밝은 컬러에 스웨이드 구두를 신어준다면 더운 여름에 화사함과 시원한 무드를 주기에 더할 나위 없습니다.






이미지1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어두운 컬러의 스웨이드는 어떨까요? 어떻게 보면 어두운 색감의 기모감은 스웨이드가 더워 보인다는 오해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색감의 스웨이드는 다채로운 컬러에 안정감을 주며 그런 밝은 컬러의 옷과 함께 활용한다면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분위기를 중화시켜 더워 보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1



마지막으로는 진중함을 갖춰야 할 때입니다. 아무래도 구두를 신는 대부분의 경우는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자리에서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트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켓까지 가지고 나가야 할 경우가 생기죠. 두 번째 스타일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옷을 이용해 더워 보일 수 있는 분위기를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시원해 보이면서 실패가 적은 면소재의 네이비 자켓과 샴브레이 셔츠, 격식을 잃지 않는 울 팬츠를 함께 매치해 보았습니다. 이처럼 보여지는 소재에 따른 구분이 명확한 옷에 따라 구두는 완전히 다르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에 이어서 이번 주제를 준비하면서도 ‘고객 분들에게 어떤 주제를 담아야 해소가 될까?’ 라는 고민을 항상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궁극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부분은 구두를 부담 없이 즐기면서 신으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번 이야기 역시 구두를 선택함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도 구두에 대한 어려움과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dit : 김종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Image : 최종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Text : 이재용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