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가죽과 구두의 조화] Box calf 편 20.05.19
이미지1



오늘은 결이 고와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가죽, 박스 카프(Box calf)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박스 카프는 생후 6개월 된 송아지 가죽에 최소한의 가공처리로 주름과 힘줄, 심지어는 벌레 물린 자국까지 보존되기에 최대한 질 좋고 매끈한 원피를 사용하여 제작되는 가죽입니다. 버윅코리아에서 사용하는 박스 카프는 1946년부터 가죽 제작에 주력해 온 프랑스 듀 푸이(Du Puy) 테너리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듀 푸이 테너리의 박스 카프는 결이 고우며 튼튼하고 유연성까지 뛰어나 해외 유명 구두 브랜드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버윅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모델들과 좋은 시너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 이제 박스 카프가 적용된 버윅의 모델들을 보시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이미지1



먼저 박스 카프의 특징과 장점이 잘 표현된 4311 블랙 스트레이트 팁(Straight Tip) 모델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스트레이트 팁은 아무런 장식 없이 토(Toe) 부분에 캡(Cap)이 씌어진 디자인을 말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4311 블랙 스트레이트 팁 모델은 안정감 있고 차분한 느낌의 박스 카프와 잘 어우러져 단정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또한 156라스트가 가진 여유로운 실루엣이 부드러우면서도 형태 변형이 적은 박스 카프와 만나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합니다. 해당 모델은 드레스화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클래식함을 가지고 있어 어떤 수트와 매치하더라도 어색함이 없습니다






이미지1



위에서 말씀드린 블랙 박스 카프 이외에도,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가진 테스타(Testa) 색상의 박스 카프도 전개되고 있는데요. 그 중 4473 테스타 캡 토우(Cap Toe) 모델은 캡 부분에 적용된 브로그 장식과 날렵한 실루엣이 어우러져 꽤나 세련된 느낌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블랙 색상 만큼이나 활용도 높은 테스타 색상이 격식 있는 구두의 필수 요소인 포멀함(Formal)을 따뜻한 색감으로 부드럽게 표현합니다. 동시에 박스 카프가 214 라스트 특유의 유려한 곡선과 어우러져 세련된 멋을 선사하기에 많은 고객님들께서 찾아주시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이미지1



4456 블랙 프렌치 페니 로퍼(French Penny Loafer)는 앞 코가 짧고 둥글둥글한 형태를 띄고 있어 캐쥬얼 한 형태를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데님 팬츠나 치노 팬츠에 잘 어울리는 이 모델 역시 박스 카프로 제작되고 있는데요. 앞서 보여드린 포멀한 느낌의 구두들과는 또 다르게, 담백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내는데에 도움을 줘, 이처럼 거친 소재감의 의상들과도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이렇듯 박스 카프는 다양한 모습으로 각각의 모델에서 추구하는 바를 멋지게 표현해 고객님들의 착장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것입니다.

오늘은 박스 카프가 적용된 3가지 모델을 만나봤는데요. 구두의 기본이 되는 단정함과 차분함을 훌륭하게 표현하는 박스 카프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ext :
신재호 (스타필드 코엑스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