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오늘의 슈케어 vol.2 19.04.30


안녕하세요. 버윅코리아 입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건강 관리는 모두 잘하고 계신가요? 이럴 때 일수록 밖에 자주 나가 햇볕도 쬐고, 산책을 하며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따뜻한 날씨가 계속될 때는 아무래도 이래저래 모임이나 술자리 약속이 늘기 마련이죠.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슈케어 포스팅은 술을 흘려 구두에 생길 수 있는 데미지를 케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는 화산 분화구같이 생긴 데미지가 바로 술을 흘렸을때 나타날 수 있는 데미지인데요. 사실 술을 조금 흘린 것 정도로 저렇게까지 데미지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헌데 왜 저런 상태로 슈케어 의뢰가 왔는지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1



구두상태: 의뢰하신 고객님께서 소주를 흘리시고 그 부분을 물티슈르 문지른 바람에 데미지 부위 자체가 안으로 살짝 꺼져있었고, 염색은 벗겨져 가죽 본연의 색이 노출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게다가 알콜 성분이 급격히 증발하면서 생긴듯한 하얀색 띠가 보기 흉하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이정도의 데미지라면 완전한 복원은 힘들다고 봐야합니다. 움푹 패이듯이 꺼져버린 가죽을 다시 살릴 수도 없을 뿐더러 물티슈로 비벼서 염색이 벗겨진 부분을 다른 부분과 똑같이 만드는 것도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회복불가한 수준으로 데미지가 진행되지 않을까요?

1. 술을 구두에 흘렸어도 절대 물티슈를 사용해선 안됩니다.
가죽이 수분에 약하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실겁니다. 알콜성분 자체가 구두표면에 떨어진 것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물티슈로 닦는다는 건 가죽에 매우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주변에 놓인 티슈 등으로 재빨리 닦아 수분을 흡수해야합니다.

2. 구두 표면의 수분을 제거할 때는 절대 문지르면 안됩니다.
구두 표면에 술 혹은 물등 액체류를 흘렸을 경우 얼룩이 생길 수 있는데, 그걸 닦아내기 위해 티슈등으로 문지르듯이 닦게되면 가죽 표면에 마찰로 인해 색이 벗겨지는 등 데미지가 생기게 됩니다. 수분은 티슈등으로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올려두어 액체류가 자연스럽게 흡수될 수 있도록 해야하며, 얼룩이 생긴경우 건조시킨 뒤 슈크림을 발라 없애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미 심한 데미지가 생긴 상태로 슈케어 의뢰가 왔고, 지금부터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한 데미지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1



작업과정: 말털 브러쉬와 리노멧(클리너)을 이용하여 표면에 있는 이물질들을 전부 제거한 후 본격적으로 슈크림 도포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특정 부위에만 데미지가 있는 경우에는 슈크림을 전체적으로 발라 구두 컬러 톤을 맞춰 놓은 뒤, 색이 떨어진 부위에 주기적으로 도포를 진행합니다. 슈케어 vol.1에서 설명드렸듯이 색이 떨어진 부분은 도포 후 색이 안착될 때 까지 기다린 후 다시 도포하는 식의 작업을 여러차례 반복해서 진행하여야만 색이 점점 진해져 기존의 컬러와 맞추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가죽의 종류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는 있으나 보통 바른후 2~3분 뒤에 다시 도포하면 색이 잘 입혀집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돼지털 브러쉬로 크림 잔여물을 제거하고, 광택감을 올리면서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미지1



작업결과: 위의 과정처럼 가장 기본적인 약품들 만으로 (포스팅 취지에 맞게) 최대한 케어를 해보았지만, 역시나 완벽한 복원은 힘들었습니다. 많이 덜해지긴 했지만 분화구 처럼 패인 부분이 아무래도 완벽하게 가려지진 않았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약간의 투자로 이끌어낸 효과치고는 꽤나 해볼만한 작업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기 흉했던 분화구 모양을 저정도로 복원하는데에는 불과 30분도 소요되지 않았으니 말이죠. 이처럼 기본적인 슈케어 용품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작업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서도 꼭 한번 스스로 케어하는 것에 도전해보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가까운 버윅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매장 스텝들에게 물어보시면 친절한 대답을 들으실 수 있을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