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4794 Alpine calf Black - Formal&Casual Styling 22.10.22
이미지1



안녕하세요 버윅코리아입니다.

'구두'는 목적을 가지고 신는 제화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예식용, 면접용, 비즈니스용 등 다양한 목적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는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예식에 맞는 구두,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 맞는 구두 등 목적에 맞는 구두를 선택했다면 최근에는 예식용 구두를 고르더라도 단순히 예식만이 아닌 예식 이후 상황을 고려해서 구두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즉, 워드로브(Wardrobe)가 넓은 구두를 찾는 것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모델은 '더비 슈즈'입니다. '더비'는 옥스포드 디자인에 비해 다소 캐주얼한 인상의 구두이죠. 하지만, 캐주얼부터 비즈니스 캐주얼 혹은 세퍼레이트 복장까지 폭넓게 활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워드로브'가 넓은 구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구두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평소 수트를 잘 입지 않지만 가끔씩 입을 자리가 있어 평소에도 데일리로 활용하고 중요한 자리에서도 신길 원하시는 분들은 '더비 슈즈'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1



다양한 더비 슈즈들 중에서 저희는 4794 Alpine calf Black 모델을 선정해봤습니다. 해당 모델은 굉장히 둥근 라운드 토 쉐입의 롱 윙팁(Long-wing tip) 디자인입니다. 이 제품의 첫 샘플을 받았을 때도 둥글면서도 낮고 유려하게 빠진 구두의 전체적인 외관이 인상적이었던 게 기억이 납니다.






이미지1



단순히 외관뿐만 아니라 Alpine calf 특유의 러프한 이미지가 캐주얼과 포멀 스타일 모두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 구두를 선택하였죠. 무엇보다 평소 관리가 쉽고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는 것도 주요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이미지1



점점 실용성을 강조한 캐주얼 복장으로 트렌드가 변화하는 것처럼 구두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양한 상황에 두루 활용하며 구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찾게되는 것이죠. 오늘 선보인 스타일링 속 4794 모델은 사실 어떻게 보면 캐주얼한 성향이 강한 모델이지만 이러한 '실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니즈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1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