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Shoe」 lution Q13. 구두의 주름은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요? 22.01.04
이미지1



구두를 신으면서 생기는 주름은 구두를 구매하는 데에 있어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주름이 생기며 형태가 무너지고 모양이 틀어지지 않는지 걱정되기 때문이죠. 보통 스니커즈에 익숙하신 분들이 구두를 처음 접하는 경우, 뚜렷하게 보이는 주름이 생소하여 거부감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가죽 주름이 만들어지는 이유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지1



1. 주름이 생기는 이유

구두는 보통 천연 가죽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소가죽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죠. 천연 가죽에 지속적인 힘을 가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힘을 받는 부위에 변형이 오거나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주름이 생기는 정도나 모양은 천차만별이죠.






이미지1



2. 구두마다 주름이 다른 이유

구두를 자주 신는 분들이라면 아마 경험해 보셨겠지만 착용하는 구두마다 조금씩 주름이 다르게 잡히게 됩니다. 이에 대해 세 가지 이유를 들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사용된 가죽의 소재 혹은 가공 방법에 따른 차이입니다. 가죽의 두께감이나 밀도 등이 해당됩니다.

두 번째로는 구두의 디자인입니다. 아무런 장식이 없는 플레인 형태의 구두와 브로그 장식이 가득한 구두를 비교해 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사이즈입니다. 마지막 이유에 대해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즈를 비교적 타이트하게 선택한 경우 구두 내부의 여유 공간이 없어 보행 시 팽팽하게 힘을 받는 부위가 구부러지며 주름이 평소보다 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큰 사이즈 감이나 살짝 여유로운 사이즈 감 등 각각 선택한 사이즈에 따라 구두의 주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미지1



3. 주름을 관리하는 방법

구두에 주름이 생기는 것은 불가결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이를 방치하고 관리하지 않는다면 구두를 착용하는 기간과는 상관없이 주름지는 부위가 찢어지거나 구두의 형태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첫 번째, '슈트리(Shoe Tree)' 사용

슈트리는 구두를 보관할 때 내부에 삽입하는 도구로 구두의 주름을 펴주면서 원형에 가깝게 보존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땀이나 습기를 잡아주어 구두 내부 공간에서 생길 수 있는 곰팡이 등 오염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 두 번째, '슈케어(Shoe Care)'

피부가 건조해지면 로션을 바르듯 천연 가죽이 사용된 구두 또한 건조해지면 가죽에 맞는 케어 용품으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가죽이 건조해지며, 불필요한 주름이 생기고 갈라져 자칫 가죽이 찢어지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슈케어는 사실 구두의 수명과도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합니다.

※ 버윅코리아에서는 공식 채널을 통해 구입하신 제품에 한해서 기간/횟수 제한 없이 슈케어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1



이번 주제도 지난 주제들과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근무하며 문의가 많았던 내용을 토대로 풀어보았습니다. 슈루션은 고객분들께서 저희 구두를 신으며 직접 느꼈을 부분들에 대해 최대한 공감하면서 그에 대한 해결책을 드리고자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버윅코리아를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은 더 나은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올 한해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