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버윅 스토어 특집 -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23.05.02
이미지1



안녕하세요. 버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니저 이동엽입니다.

고양점, 코엑스점에 이어 스토어 특집의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매장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입니다. 강남점은 2017년 3월, 대구점에 이어서 두 번째로 신세계 백화점 플랫폼에 입점한 매장입니다. 현재 대구점이 영업을 종료한 시점에선, 플래그십 스토어인 코엑스점을 다음으로 가장 오랫동안 자리하고 있는 매장이라고도 할 수 있죠.

이곳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이 위치한 '고속터미널 역'은 서울을 관통하는 지하철 3개의 노선과 전국을 잇는 2개의 버스 터미널이 위치하고 있어 항시 어마어마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또 세계 1위의 백화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언제나 고객과 관련 종사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 브랜드에 운영하는 분들께 있어서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입점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상징적이고도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도 마찬가지로 강남점에 입점하게 되면서 그간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노력들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훈장처럼 느껴졌었죠.






이미지1



버윅코리아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해 보신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강남점은 다른 매장에 비하여 꽤나 아담한 편입니다. 그래서 규모가 큰 코엑스점처럼 모든 상품을 전개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수요가 많은 인기 모델을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매장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여러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백화점 특성상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이 다양한 목적으로 구두를 구매하러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처럼 예식 행사가 많은 시즌에는 예복용으로 적합한 구두를 한곳에 진열하고, 계절에 따라 로퍼는 로퍼끼리 더비 슈즈는 더비 슈즈끼리 따로 나누어 목적에 맞는 구두를 편리하게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이미지1



지난달부터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매장 한편을 화사한 가우초 컬러 모델들로 전개해 놓았습니다. 밝은 구두가 매장을 한 층 더 빛나게 해주면서 지나가는 고객님들의 이목을 끄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1



강남점은 SSG 닷컴을 통해 온라인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전국 각지의 고객님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할 수 있죠. 특히나 코로나를 기점으로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일상에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으로 구두를 구매하는 고객님들이 이전보다 눈에 띄게 늘었는데요.

구두의 특성상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시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온라인으로 구매하신다 하더라도 항상 만족하실 수 있도록 꼼꼼히 검수해서 발송하고 있으니 이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미지1



자, 그러면 이제 강남점을 운영하고 있는 저희 멤버를 한 명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남점은 입점 고객이 많고 온라인 몰을 동시에 운영해야 하는 만큼 업무가 많기 때문에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팀원 간의 팀워크가 중요시되는 매장이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매장에 비해 멤버 교체가 적은 편이죠. 그렇게 오랜 기간 함께 시간을 보내다 보니 이제는 서로가 눈빛만 봐도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는 경지에 이른 것 같습니다.






이미지1



먼저 2년 가까이 제 옆에서 든든한 오른팔이 되어주고 있는 최민준 사원입니다. 슬림한 체형에 앳된 인상이 눈에 띄지만, 사실 최근 6개월 동안 혹독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이전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말랑해 보이지만 누구보다 의지가 강한 외유내강의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죠. 오랜 시간 강남점에서 근무한 베테랑으로서 매장과 SSG 닷컴 온라인 재고관리 업무를 전반적으로 책임지고 있습니다. 제가 없을 경우엔 저의 업무를 대리해서 처리할 수 있을 만큼 믿음직한 직원입니다. 이제 여자친구만 있으면 더욱 완벽할 것 같군요.






이미지1



다음으로 민준 씨와는 동기이면서 강남점에서 1년째 근무를 이어가고 있는 김묵성 사원입니다. 묵성씨는 듬직한 체격이 왠지 모르게 이름과 참 잘 어울립니다. 실제로도 맡은 업무를 묵묵하게 잘 수행해나가는 스타일입니다. 묵성씨의 첫인상을 보면 건장한 체격과 수염 덕분에 꽤나 거친 상남자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누구보다 수줍음이 많은 수줍남입니다. 반전 매력이 있달까요? 이렇게 꽤나 부드러운 묵성씨는 강남점에서 고객 응대에 있어서 만큼은 최고라고 할 정도로 친절하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항상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지1



마지막으로 저는 강남점 21년도 2월부터 강남점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는 이동엽 대리입니다. 이곳에서 매니저로서 근무한 기간이 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제가 버윅코리아에 입사한 18년도부터 지금까지 회사 생활의 90%를 이곳에서 보낸 만큼 강남점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큰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매장과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데 있어 전반적인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상품 운영, 재고관리, 고객 응대 등 일반적인 업무도 하고 있지만 특히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적인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뿐만 아니라 고객-회사, 백화점-회사, 그리고 직원-회사 사이에서 서로의 입장을 대변해 주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1



그리고 저희는 매장 업무와는 별개로, 틈틈이 블로그에 구두와 관련된 포스팅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응대하면서 고객님들께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사항들을 주제별로 정리해 보면 어떨까라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 하나, 둘 작성하다 보니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따금씩 매장에 방문하신 고객님이 휴대폰으로 저희의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아주아주 뿌듯하답니다.






이미지1



사진에서도 느껴지지만 함께 근무하고 있는 저희 셋은 비슷한 또래에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잘 이해하고 있는 만큼 어느 매장보다 환상의 케미를 자랑한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죠! 온/오프라인으로 가장 많은 고객을 마주하는 만큼 저희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버윅코리아를 접하는 모든 분들께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버윅 스토어 특집 세 번째로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남점은 다른 매장에 비하여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고객님들과 조금 더 가까운 거리에서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는 곳이죠. 꼭 구두를 구매하지 않으시더라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활짝 열려있으니 언제든 부담 없이 오셔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강남점 소개는 이쯤에서 마무리하면서 저는 다음 스토어 특집을 작성해 주실 매니저님께 이만 바통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