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History

  • Duke of Berwick

    1707년 스페인 알만사(Almansa), Duke of Berwick(1670 ~ 1734) 장군이 이끈 프랑스와 스페인 연합군은 Earl of Galway 휘하의 포르투갈, 영국 그리고 네덜란드 연합군을 격파하여 스페인 동부 지방이 브루봉의 땅임을 선언하였습니다. 전투는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에서 가장 결정적인 전투이며 영국인이 지휘하는 프랑스군과 프랑스인이 지휘하는 영국군이 싸운 유일한 전투라고 훗날 회자 되었습니다. 훗날 프리드리히 대왕은 Almansa 전투를 “우리 시대에 가장 과학적인 전투”로 묘사하였으며, 그와 동시에 윈스턴 처칠은 이 패배를 2차 세계대전 초기 나치 독일의 손아귀에 놓여 궤멸을 기다리는 영국군의 상황에 비교하였습니다. Almansa 전투의 승리로 세계사에 이름을 올린 Duke of Berwick. 영국인이었지만 프랑스와 스페인을 이끌었으며 영국군을 몰락시킨 명장. 그곳 Almansa에서 만들어진 영국의 피가흐르지만 스페인 구두 Berwick 1707

  •  

    Family of Milan.

    오늘날 영국의 North Hampton이 전 세계 남성 제화 업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대단히 높습니다. 고품질의 남성 구두부터 특수단체(군대나 경찰 등)에 납품되는 유니폼화까지 오랫동안 쌓인 역사와 전통은 명성으로 바뀌어 자국에서의 유명세를 발판 삼아 북미와 아시아 지역까지 활발히 진출하였습니다. 그렇지만 North Hampton이 지금의 명성을 구축하는데 이곳 Spain, Almansa에 있는 제화 업체들이 기여한 바가 크다는 것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입니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세대를 지나 현 대표 Paco Milan까지 지난 60 여 년 동안 이탈리아와 영국의 유명 브랜드에 구두를 납품해오던 Milan 가문은 본인이 나고 자란 이곳 Almansa와 그들의 삶에서 분리하여 생각 할 수 없는 제화업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큽니다. 영국의 위탁 생산 공장에 지나지 않았던 과거였지만, 이제 그들은 인류에게 구두라는 산물이 발전해 내려오면서 인류사의 가장 완벽한 형태의 제법과 생산 기법 그리고 그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얻어진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영국의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분연히 일어섰습니다. 마치 300 여년전 Duke of Berwick이 Almansa에서 대승을 거두었던 것처럼…


  •  

    Craftsmanship.

    Goodyear Welted 구두 한족을 완성하기 위해서 보통 100여 가지의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야 합니다. 고도로 산업화된 현대 남성 제화 업계는 보통 구두 뒷굽이나 밑창을 외주 생산하는 것처럼 세분화된 많은 작업들을 외부에 위탁하여 생산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렇지만 Berwick 1707은 최상의 Tannery에서 원/부자재 조달 받는 것을 제외한 모든 공정을 이곳 Almansa에 있는 Berwick 1707의 생산시설에서 완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Berwick1707은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었으며 제품의 품질을 안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첨단 기술이 집약된 설비와 수십 년간 경험을 쌓은 고도로 전문화된 장인들이 있기에 가능한 부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