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Shoe」lution] Q3. 신고 벗을 때, 구두끈을 항상 풀어야 하나요? 20.10.26
이미지1



shoes[구두] + solution[해결책] = Shoelution[구두에 대한 궁금증 해소법]

어느덧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10월 저희 버윅은 서늘해진 계절에 맞는 구두를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슐로션의 주제는 가을, 겨울에 많이 찾으시는 레이스업 슈즈, 즉 끈이 있는 구두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크게 신경 쓰지 않지만 디자인, 그리고 기능적인 부분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구두 끈’ 입니다.






이미지1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집 안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문화를 가지고 있고,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까지도 좌식 형태의 식당을 종종 만나 신발을 벗고 착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좌식 문화의 영향으로 인해 “구두를 신고 벗을 때 구두끈을 항상 풀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 질문에 답변 드리기 앞서 먼저 구두끈의 역할에 있어서 말씀드리는 것이 순서일 것 같습니다.






이미지1



구두끈의 가장 큰 역할은 발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는 것에 있습니다. 발을 넣은 후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조여 묶어 주는 것이 좋은데, 느슨하게 끈을 묶게 되면 구두 내부에 남는 공간들로 인하여 불필요한 움직임이 생기게 되어 발에 피로도가 누적되고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두를 신고 벗을 때 끈을 풀고 묶어주지 않는다면, 구두끈이 조금씩 풀리게 되고 발이 고정되지 않은 상태로 신게 됩니다. 또한 끈을 풀지 않고 그냥 신게 되면 좁은 입구에 발이 들어가면서 발을 넣는 입구 주변이 쓸리고 눌리면서 여러 가지 데미지가 발생하는데 그 데미지는 구두 수명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즉 구두끈을 정확하게 묶어주는 것은 발 건강과 더불어 구두의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미지1



매번 구두끈을 풀고 묶는 불편함을 감내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로 인해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고무줄로 된 구두 끈 문의가 많습니다. 우선, 버윅 코리아 매장에서 실제로 응대를 받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는 고무줄 끈을 판매하지 않으며, 고무줄 끈 사용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 슨 위에서 말씀드린 구두 끈의 중요성과 같은 맥락입니다. 고무줄로 된 끈은 신고 벗기 편리하지만 발을 정확히 잡아주지 못합니다. 또한 외형적으로 클래식 구두가 기반이 되는 저희 제품과 시각적인 부분에서도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지양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발을 정확하게 잡아줄 수 있으며 클래식 구두와 잘 어우러지는 것은 가죽 끈이 적합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미지1



하루 종일 일을 하고 나서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오면 구두끈을 일일이 푸는 것조차 매우 고된 일이라는 것을 저희 또한 공감합니다. 하지만 관리하기에 따라서 짧게 신고 버리는 구두가 될 수 있고 오랜 시간 동안 발에 맞춰지고 편해져 자신감을 줄 수 있는 구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구두를 위해서, 발 건강을 위해서라도 신고 벗을 때 끈을 풀고 묶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저희 버윅 코리아에서는 자사 제품에 한하여, 오래되어 헤지거나 끊어진 구두끈을 무상으로 교체해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부담 없이 방문 부탁드립니다.






Edit : 김종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Image : 최종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Text : 이재용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