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Shoe」lution] Q1. 구두가 너무 길어보여요. 20.08.28
이미지1



shoes[구두] + solution[해결책] = Shoelution[구두에 대한 궁금증 해소법]

'구두' 라는 것은 어렸을 때부터 매일 신어 왔던 운동화처럼 친숙하지 않고, '어른 신발' '정장에 신는' '경조사 때 신는 신발' 과 같은 평상시가 아닌 특별한 날에만 신는 신발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그래서인지 고객분들이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구두를 막상 신어보면 낯설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어색함' 이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어색함을 익숙하게,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 버윅코리아 직원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고객분들이 평소 구두에 대해서 궁금하고 어렵게 느끼는 것에 대해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해 드려보자' 라는 취지로 이 글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서 한 분이라도 구두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첫 이야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1



Shoelution의 첫 주제는 고객분들에게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것 중 하나인 낯설게만 느껴지는 '구두의 길이감' 입니다. 구두를 어색하게 느껴지게 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발이 길어 보이는 느낌 때문인 듯합니다. 구두의 가장 앞 부분에 발이 닿지 않게 하기 위하여 ‘Toe Room' 이라는 공간을 만들게 되는데, 드레스화의 경우 일반적인 캐주얼화 보다 이 공간이 좀 더 길게 제작됩니다. 드레시한 이미지와 세련된 느낌을 주기 위해서죠. 그렇다 보니 평소에 신는 캐주얼화와 비교했을 때 좀 더 길어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 하나는 매장을 방문하셨을 때 캐주얼 팬츠에 드레스화를 신어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기장이 짧거나 슬림한 팬츠에 신게 되면 길이감이 더 부각되어 보입니다. 이 때 중요한 포인트는 구두와 상성이 맞는 팬츠와 매치를 해서 구두의 길이감을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좀 더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적인 드레스화 보다 좀 더 길게 제작되는 롱 노우즈 구두 스타일을 통해 아래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미지1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두의 길이감은 어떤 팬츠와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보여지는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만큼 구두와 팬츠의 궁합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위 사진을 보시면 두 가지 예시를 들어 놨는데, 롱 노우즈 스타일의 구두를 각각 여유 있는 팬츠와 슬림한 팬츠에 매치했습니다. 먼저 오른쪽의 슬림한 팬츠의 경우, 통이 좁다 보니 발이 더욱 부각되고 길어 보이게 됩니다. 자연스레 시선이 집중되며, 다리라인이 드러나 보여 구두와 팬츠가 따로 놀아 전체적으로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반대로 여유 있는 팬츠와의 궁합은 어떨까요? 여유 있는 바지의 통이 롱 노우즈 스타일의 길이감을 중화시키면서 부담스럽지 않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구두는 운동화와는 다르게 각각의 용도와 역할이 있기에 그에 따른 팬츠 스타일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좀 더 극명한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 일반적인 구두보다 좀 더 길게 제작된 롱 노우즈 스타일을 예시로 정했으나, 한 가지 예시만을 보여드린다면 아쉬울 수 있겠죠? 그래서 실제로 매장에서 많은 질문을 받는 모델들을 위주로 다양한 각도에서 비춰지는 구두의 길이감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이미지1



어떠신가요? 어렵게만 느껴졌던 부분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셨을까요? 아무래도 Shoelution의 첫 이야기인 만큼 구두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인 ‘구두의 길이감’을 주제로 선택하였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오로지 상품에 대한 디테일과 장점만을 설명 합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활용 될 수 있고, 또 어떤 부분에 어색함을 느끼는지에 대해서 해소를 하는 것도 판매자의 중요한 의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상품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구두에 대해서 궁금하고 어려워하시는 부분들에 관심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색해하는 구두라는 품목의 경우 그러한 설명들이 더욱 중요하죠. 현장에서는 최대한 설명을 도와드리고자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상황에 따라 제한되는 경우에 아쉬움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평소 궁금증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길, 항상 이 구두라는 것을 신는 데에 즐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버윅코리아를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dit : 김종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Image : 최종근 (스타필드 고양점 STAFF) Text : 이재용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