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가죽과 구두의 조화] Grain Leather 편 20.07.14
이미지1



오늘은 특유의 패턴으로 각양각색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그레인 레더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레인 레더는 무두질 과정에서 가죽을 프레스기로 압축해 다양한 패턴의 주름을 가죽 표면에 만든 가죽을 말하는데요. 밀도가 높고 형태변형이 적은 가죽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한 채, 패턴이 주는 느낌과 특징들로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죽입니다. 또한 제작 테너리에 따라 그 패턴이 달라지기에 각각의 가죽에서 나타나는 고유의 느낌을 버윅코리아의 다양한 모델들로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죽과 구두의 조화] Box calf 편에서 소개된 프랑스 듀 푸이(Du Puy) 테너리에서 제작되는 알파인 카프(Alpine Calf)를 만나보시죠.






이미지1



알파인 카프(Alpine Calf)로 제작된 4794알파인 블랙 모델입니다. 이 가죽은 표면에 격자무늬의 패턴이 적용되어 남성적인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실용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알파인 카프는 전체적으로 둥글고 낮은 234라스트의 4794 모델을 한층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보기보다 부드러운 터치감에 특유의 러프한 느낌이 아메리칸 캐쥬얼을 즐겨 입으시는 고객님들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구두의 활용도 역시 변화했고, 클래식한 복장에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캐쥬얼한 착장에도 두루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다방면으로 활용할 구두를 찾으신다면 4794 알파인 블랙 모델을 선택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지1



다음은 짙은 브라운 색상에 특유의 패턴으로 거칠고 단단한 이미지를 자랑하는 러쉬 카프(Rush Calf) 2444 컬러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양한 착장에 활용하기 좋은 4558 스플릿토 더비(Split Toe Derby) 모델에 적용되어 힘 있고 뚜렷한 인상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4558 모델의 437 라스트의 세련됨과 깊고 진한 2444 컬러의 중후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며, 꾸준한 관리와 함께 자연스레 에이징이 되면 그 세련됨과 중후함이 배가 되어 다가올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포멀한 복장부터 데님 팬츠, 치노 팬츠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부드럽게 제작된 송아지 가죽으로 편안한 착화감까지 고객님들에게 선사해 줄 것입니다.






이미지1



마지막으로 사슴가죽으로 제작된 5154 벨지안 로퍼 입니다. 씨에르보 디어 스킨(Ciervo Deer Skin), 즉 사슴가죽은 독특한 패턴에 가볍고 튼튼하며 매끈한 촉감을 자랑합니다. 비교적 물에도 강하며, 가죽 표면에 있는 패턴 덕분에 스크래치가 발생해도 잘 티가 나지 않아 관리에도 효율적입니다. 짙은 브라운 컬러인 마론(Marron) 컬러와 테슬 리본이 포인트가 되어 캐쥬얼한 착장에도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패턴이 어느 정도 무게감 있는 세퍼레이트 착장까지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형태가 잘 변하지 않고 발을 잘 감싸주기 때문에 날렵하고 맵시 있는 240라스트에서 편안한 착화감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단단함과 거친 느낌 때문에 불편하고 길 들이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고 생각하시지만, 그와 반대로 순식간에 고객님께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간단한 관리로도 케어가 가능하며 표면의 패턴 덕분에 상처가 티가 잘 나지 않아 바쁜 일상에 큰 도움이 될 그레인 카프를 버윅코리아의 모델들로 한 번 만나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xt :
신재호 (스타필드 코엑스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