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내게 가장 특별한 버윅 #3 20.07.10
이미지1



안녕하세요 버윅 코엑스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동엽입니다. 남성 구두는 정장이나 격식 있는 자리에서만 신는다는 인식이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정장을 입는 직업군들이 점점 줄어들고 패션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어느새 청바지나 면바지처럼 캐주얼한 차림에도 구두를 신는 게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요즘은 예식, 면접과 같은 격식을 차려야 되는 자리를 제외하고는 어느 복장에나 잘 어울리는 활용도가 높은 구두를 찾으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고 저희 또한 범용성이 넓은 구두를 고객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활용도가 높은 구두를 찾고 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제가 애정 하는 구두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특별하게 생각하는 구두는 스웨이드 U팁 모델인 4558 모델입니다.






이미지1



저에게 있어서 4558 모델은 아끼는 구두라는 표현보다는 가장 애용하는 구두라는 말이 잘 어울릴 정도로 손이 많이 가는 구두인 것 같습니다. 평소 근무를 할 때는 직업 특성상 클래식한 복장을 자주입지만 쉬는 날에는 캐주얼한 차림도 즐겨 입기 때문에 두가지 스타일에 모두 어울릴 수 있는 구두를 주로 신는데, 4558 모델은 너무 투박하지도 드레스화처럼 많이 날렵하지도 않은 라스트를 가지고 있어서 어디에나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4558 모델은 다양한 컬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다크 브라운 스웨이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브라운 계열 특성상 컬러 매치가 수월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스웨이드 특유의 편안한 착화감이 매일 구두를 신고 일하는 저에게는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1



오늘 입은 복장처럼 치노 팬츠나 데님에 자켓을 매치해서 캐주얼과 클래식을 섞어서 입는 코디를 즐겨 입습니다. 반바지를 입더라도 셔츠를 넣어 입고 옥스퍼드 셔츠에 넥타이를 하는 것처럼 말이죠. 클래식과 캐주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두가지 스타일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걸 항상 중요시 여기는데, 그럴 때면 어떤 구두를 선택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4558 모델은 기본적으로 U팁 더비 형태를 가지고 있어 캐주얼한 인상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드레스화에 쓰이는 가죽창과 날렵한 형태로 인해서 제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충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구두는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것 같으면서도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과 적합한 구두를 찾는 것도 구두를 알아가는 재미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야기를 시작할 때도 말씀을 드렸지만 아직까지도 구두는 클래식한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어느정도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4558 모델 말고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구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평소 구두가 부담스러웠던 분들도 한번쯤 신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Model :
 이동엽 (스타필드 코엑스점 STAFF) Text : 이재용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