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가죽과 구두의 조화] Repello Oil Suede 편 20.06.15
이미지1



특유의 매력으로 오늘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죽인 스웨이드 (Suede). 그 중에서도 오늘은 부드러운 착화감과 높은 활용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웨이드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바로 멋진 분위기로 어떤 디자인에 적용되어도 어색하지 않은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Repello Oil Suede)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영국의 찰스 F 스테드(Charles F Stead) 테너리에서 제작된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는 풍부한 기모감과 오일리한 질감의 묵직함이 느껴지는 스웨이드 가죽입니다. 포멀한 느낌의 날렵한 라스트에는 묵직한 무게감을 선사하며, 캐쥬얼한 둥근 라스트에는 거친 느낌의 마초적인 인상을 더해주는 다양한 매력을 가진 가죽입니다. 거기에 스웨이드 특유의 뛰어난 발수성으로 비가 오는 날씨에 적합한 소재이죠. 지금부터 버윅의 제품에 실제 적용 된 레펠로 가죽을 보며, 이 가죽이 주는 매력에 대해 좀 더 깊이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1



먼저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의 깊은 컬러감과 유려함을 잘 표현한 4408 쿼터 브로그 캡 토(Quarter Brogue Cap Toe) 173 모델을 소개하겠습니다. 해당 모델은 앞 코가 각지고 길게 빠진 214라스트에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가 적용되어 포멀한 실루엣을 자랑합니다. 또한 레펠로의 고급스러운 컬러감과 풍성한 기모감이 주는 부드러운 촉감이 4408 모델의 중후한 느낌을 잘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격식을 갖추면서도 전체적인 착장에 무게감을 주어 수트나 클래식 비즈니스 캐쥬얼의 의상에 매우 잘 어울리는 느낌으로 나타납니다. 레펠로가 주는 무게감이 느껴지시나요? 이처럼 레펠로 스웨이드는 착화자의 품격을 높혀주는데 매우 적절한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1



그렇다면 조금 다른 느낌의 라스트에 레펠로 스웨이드를 적용해보겠습니다. 다음보시게 될 모델은 밝은 오일 스너프(Oil Snuff) 컬러의 4558 스플릿 토 더비(Split Toe Derby) 모델입니다. 4558 모델은 더비 디자인과 스웨이드의 소재감으로 캐쥬얼함과 포멀함 어느 쪽도 소화가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하기 좋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는 스탠다드한 라스트를 가진 제품일수록 레펠로 스웨이드와의 궁합은 더 뛰어나집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 레펠로는 포멀과 캐쥬얼 어느 곳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기 때문이죠. 데님 팬츠나 치노 팬츠에도 잘 어울리면서 가벼운 비지니스 캐쥬얼까지 소화할 수 있으니 전천후로 사용하기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드럽고 유연한 스웨이드의 특징으로 인한 편안함까지 덤으로 가져갈 수 있으니 무궁무진한 장점을 가진 가죽이라 볼 수 있죠.






이미지1



마지막으로 으로 소개해 드릴 모델은 버윅의 라스트중 가장 캐쥬얼하다 일컬어지는 217 라스트에 레펠로 스웨이드가 적용된 경우입니다. 바로 캐쥬얼한 구두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4456 프렌치 페니로퍼(French Penny Loafer) 발틱 제품인데요. 4456 발틱 모델은 동글동글한 실루엣의 217라스트가 네이비 컬러의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를 만나 시원시원하고 캐쥬얼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이는 앞서 설명드렸던 4408 173 모델에서 느껴진 포멀함부터 4456 발틱 모델에서의 캐쥬얼함까지 레펠로 오일 스웨이드의 폭 넓은 표현력을 반증하고 있는 듯합니다.

스웨이드는 위와 같은 장점들과 더불어 전용 브러쉬와 방수 스프레이만으로도 쉽게 관리가 가능하기에 더욱 매력적인 소재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착화감과 오일가공 처리된 기모 가죽 특유의 발수성으로 의외로 여름철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재이기도 하죠. 같은 모델이라 해도 스웨이드로 제작되었을 때 표현되는 분위기는 분명 다르기에 경험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xt :신재호 (스타필드 코엑스점 STAFF)


이미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