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인터뷰] Parlour 서보경 매니저 20.03.05
이미지1



경복궁역 3번 출구를 나오면 만나게 되는 서촌거리. 한글로 이루어진 간판들이 넘쳐나고, 옛 서울의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이 서촌 통의동에 자리잡은 한옥 구두 편집매장 팔러(Parlour). 사실 알고 가지 않으면 찾아가기 쉽지 않은 팔러 매장은 한옥과 남성 가죽 구두라는 섞이기 쉽지 않을 것 같은 이 두가지 키워드를 절묘하고 센스있게 풀어내, 자칫 카페나 숨겨진 오래 된 맛집으로 착각 될 정도로 세련되고 고즈넉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문을 통과해 안으로 들어가게되면, 이 매장의 터줏대감이자 고즈넉한 풍경과 너무도 잘 어울리는 온화한 미소를 가진 서보경 매니저가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팔러와 저희 버윅코리아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팔러의 형제 매장인 바버샵에서 버윅코리아의 제품이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되었고, 그 인연이 지금까지 흘러와 아직까지도 팔러 매장에서 버윅의 별주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관계를 맺고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보면 버윅에 대해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또 다른 구두 브랜드들과의 객관적인 비교도 가능한 인물인 팔러의 서보경 매니저와 이야기를 나눠, 팔러와 국내 제화시장 속 버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미지1



버윅코리아 :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보경 매니저 : 안녕하세요, 저는 팔러의 매니저로 근무 중인 서보경이라고 합니다.

 버윅코리아 : PARLOUR는 어떤 곳인가요?

서보경 매니저 : 팔러는 2015년에 시작한 남성 구두 매장입니다. 흔히 서촌이라고 불리는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경복궁역 근방)에 위치해 있으며, '(개인 주택의) 응접실'이라는 뜻과 '상점'이라는 뜻이 있는 단어입니다. 응접실이라는 단어는 생소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 한국식으로 번역하자면 '사랑방' 같은 의미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러에서 근무하는 저로서는 팔러가 좋은 상품을 선보이는 상점의 역할과 사람의 온기가 서려 있는 사랑방 같은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이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버윅코리아 : PARLOUR에서 버윅1707의 위상은? 

서보경 매니저 : 버윅이 있었기 때문에 팔러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나아가 팔러 매장이 현재까지 올 수 있었던 힘도 버윅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버윅은 팔러가 처음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도 꾸준히 많은 손님 분들께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버윅의 다양한 상품으로 많은 손님분들과 만나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지1



버윅코리아 : 서보경 매니저가 생각하는 버윅 1707의 장점은?

서보경 매니저 : 3가지 정도로 말씀을 드리면 어떨까 싶습니다. 첫 번째로는 다양한 상품 개발 노력입니다. 국내에서 버윅을 전개하는 버윅코리아와 저희 팔러에서는 버윅을 시작한 이래부터 현재까지 정말로 많은 모델들을 개발하였습니다. 단순히 유럽의 구두들을 가져와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국내 소비자를 위한 상품 개발과 노력은 버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품 개발에 있어 열려 있는 자세로 맞아주는 스페인 버윅 본사의 지원도 높이 평가해야 할 부분입니다.

두 번째로는 피팅감입니다. 구두는 결국 신을 수 있어야 판매가 됩니다. 인체에서 발은 아주 예민한 부분으로 구두를 착용한 후 어디가 맞지 않거나 아프게 된다면 구두를 신지 못 하게 됩니다. 첫 번째의 장점과 결부된 내용인데 버윅은 국내 소비자의 족형에 맞는 다양한 구두 라스트(Last) 개발과 함께 피팅감을 높일 수 있는 원·부자재 선택에 있어서 노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가격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버윅 제품의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천차만별로 형성되어 있는 구두 가격과 구두 한 켤레를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노력을 보자면 버윅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상품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구두를 생산할 수 있는 이유는 스페인 버윅 본사에 방문하였을 때 알게 되었습니다. 버윅은 방대한 공장 규모에 효율적인 생산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구두 공장이라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이미지1



버윅코리아 : 서보경 매니저가 추천하는 버윅 1707 모델은?

서보경 매니저 : Berwick 4410 Box Calf Black U-Tip 모델을 추천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캐주얼 웨어를 좋아하여 면바지와 청바지를 즐겨 입습니다. 따라서 캐주얼 복장에 잘 어울리는 구두를 주로 신고 있습니다. 버윅 4410 모델은 앞코가 둥글며 볼륨감이 있고 U-tip의 디테일과 함께 구두 전체 길이감은 약간 짧아 보이는 단정한 디자인의 구두입니다. 실제 신어보신다면 바로 아실 수 있는 부분인데 면바지와 청바지에 아주 잘 어울려 저처럼 캐주얼 웨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버윅코리아 : 앞으로 PARLOUR가 구두업계에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서보경 매니저 : 오는 7월이 되면 팔러가 매장을 시작한지 5년째가 됩니다. 어느 매장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저희 매장도 5년 동안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진심으로 무척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팔러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은 브랜드와 상품 군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팔러의 미래를 보자면 앞으로의 5년이 참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브랜드와 좋은 상품으로 손님분들과 만나 뵐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매장으로서의 가져야 할 역할과 전문적인 서비스로 손님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함께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1



이렇게 서보경 매니저와의 인터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팔러와 버윅이 함께 걸어온 시간만큼 매장 앞 간판도 이제 제법 칠이 벗겨졌습니다. 다른 이들이 조금 더 편리한 접근성과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에 대해 연구할 때, 팔러는 상징적인 것과 전통적인 것에 대해서 고민했습니다. 무엇이 옳고, 어떤 것이 사람들의 눈과 마음에 보기 좋을지는 부차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브랜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언제 찾아와도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몰랐던 '나'를 찾을 수 있는, 팔러는 그런 매장인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찾으면 자주 찾게 될지 모릅니다. 앞으로 저희 버윅과도 팔러에서 더 많이 만나뵐 수 있길 희망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러 (Parlour)
주소 :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26-1
전화번호 : 02-730-9774
홈페이지 : parlour.kr

이미지1